보도자료
SPC그룹 섹타나인,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공개
2022.05.17 l 한국경제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첫 공개했다.

`팔아야 산다`는 개그우먼 안영미와 신기루, 성우 쓰복만, 가수 손동표 등이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 직원으로 출연해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재치 있게 그린 프로그램으로, 웹 예능에 실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를 결합한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다.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섹타나인은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품 특가 판매, 프로모션 등 출연진들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라이브`에 반영해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는 물론 `해피라이브`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팔아야 산다`는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매주 수요일 6시에 공개된다. 지난 12일 공개된 첫 화는 `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과 함께 출시된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 케이크와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를 판매하기 위해 출연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았다. 안영미, 신기루 등 출연자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환상적인 개그 호흡으로 빈틈없는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섹타나인은 지난 13일 오후 7시에 `팔아야 산다` 첫 화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 방송도 진행했다. 방송에는 `팔아야 산다` 출연자 겸 인기 아이돌 그룹 `미래소년`의 멤버 손동표가 출연해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을 비롯해 `피카츄 초코바나나 블라스트`, `푸린 아이스크림 콘`,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 등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 및 판매했다. 해피라이브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이번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을 기획했다"며 "단순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이 아닌 재미요소와 스토리텔링을 입힌 콘텐츠로 콘텐츠 커머스 사업 영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