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해피포인트,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통합멤버십 부문 수상
2022.04.14 l 조선일보

- 해피포인트 2천2백만 가입 돌파, 국민 멤버십으로 도약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은 전체 회원 수 2,200만 명에 달하는 ‘해피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피포인트’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6,5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섹타나인은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2014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해피포인트앱’을 선보인 바 있다. 출시 5년 만에 국내 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사용자 1,000만 명 시대를 열었다.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내비게이션 앱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TMAP(티맵) 픽업’을 론칭,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TMAP 픽업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 배달 및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이 연동돼 주문과 결제, 길 안내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다.

4월 초에는 도보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를 론칭하기도 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한편, ‘해피포인트’는 모바일 커머스에 최적화된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 서비스도 운용하며 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혁신 기술·참신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모바일 시장 선도한9개 분야 28개 서비스 선정


엄격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은 점차 완화되고 있지만, 코로나 장기화 속에 이제는 표준이 된 비대면, 온택트 문화는 2022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본격화된 뉴노멀DX는 모든 산업 분야로 확대되고 있으며,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 속에 O2O 모바일 서비스도 더욱 다양해졌다.

디지틀조선일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를 제정하고, 혁신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는 9개 분야 28개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했다.

변호사를 만나지 않고도 다양한 법률정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생활법률’과 분양정보부터 주택거래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HUG-i’, 잔여세대 인터넷 청약부터 거주중인 단지내 여러 생활 편의 서비스까지 챙길 수 있는 ‘자이(Xi)’와 같은, 일상생활 속 모바일 서비스도 다양해졌다.

또 학교와 직장정보를 인증해야만 가입이 가능한 소개팅앱 ‘스카이피플’과 전국 6천여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 하나의 바코드로 멤버십 할인, 결제,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한 ‘U+멤버스’, 50개국에서 포인트 적립 및 맞춤형 쿠폰 사용이 가능한 ‘맥도날드’, 실시간 라이브로 소통하며 간편결제 쇼핑이 가능한 ‘홈앤쇼핑’ 앱의 이용자 수도 크게 늘었다.

2022년 봄, 온택트가 표준이 된 시대에 다시 일상 회복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을 하이브리드하는 창의적 모바일 서비스의 등장을 기대한다.